본문 바로가기
웹진/제21호

[2024년 1월 ~ 2월 성프란시스대학에서 있었던 일] 설맞이 행사

by 성프란시스 2024. 3. 20.

 

2024210일 성프란시스대학 인문학과정은 동문들과 함께 하는 설 명절 행사를 열었습니다. 동문 선생님들이 한 분 한 분 행사 장소에 도착하면서, 어느 덧 행사 장소인 인문학 교실이 가득 찼습니다. 오랜 만에 만나 서로의 안부도 묻고 덕담도 주고받으면서 기다리던 동문 선생님들은 차례상이 준비되자 각자 자신의 조상님과 먼저 세상을 떠나신 동문 선생님께 올리는 공동 차례를 진행했습니다.

 설 전날 19기 선생님들이 중심이 되어 떡국을 끓이고 전을 부치는 등 설날 음식을 준비하였습니다. 그 덕분에 참석하신 모든 선생님들은 명절날 느낄 수 있는 가족 내지 식구의 정을 동료 선생님들 서로에게서 느끼실 수 있었습니다.

 

공동 차례를 끝낸 선생님들은 인문학 사무실에 준비된 식탁에 삼삼오오 둘러 앉아 이런 저런 정담도 나누고 식사도 함께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. 아쉽게도 행사 장소가 비 좁아서 늦게 도착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식사를 마친 선생님들은 인문학과정 사무실에 준비해 둔 떡/전 선물을 받고 먼저 떠났야 했지만, 계속 선생님들이 찾아오셔서 오전 11시에 시작한 행사는 오후까지 이어졌습니다.

 

언젠가 성프란시스대학 형편이 나아져서 다시서기 진료소 더부살이를 끝내고 우리만의 공간을 마련할 수 있게 되고 모든 동문이 거기서 만나 명절 행사를 치를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 생긴 하루였습니다.

댓글